법무법인 한앤율 / 대표변호사 한세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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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sy Lawyer's Office

1:1질문하기

보험담당자
- 저희집 분위를 예측해서 그 분위에 맞는 금액까지만 실비지급하고 , 그 금액 이후는 다음해 9월에 나오는 공단에서나오는 환급금 받으라함

보험가입자 입장
- 건강보험공단에서도 모르는 분위를 임의로 예측하면 금액이 절대 맞을수 없으니 , 2023년도 환급금확약서 작성해주고
공단에서 내년에 환급금 나오면 보험사에게 주겠다.

서로 입장이 갈리고있습니다.
보험사입장은 제 공단 분위를 예측하는거라 금액에 차이는 무조건있어서
확약서 작성해주고 하겟다는대도 이 핑계 저 핑계대면서 안해주고있습니다.

아무리 검색하고 알아봐도 본인부담상한제 주냐 안주냐로 분쟁은 있어도 확약서 써주고 환급금 나오면 주겟다는대도 이러는게
이해가 가지않습니다.

최초통화를 저희 아버지가 하셧는데 그때는 본인부담상한제를 정확히 몰라 통화분위기가 좋지않았습니다.
이거땜에 보험사에서 이렇게 괴롭히는걸까요?

일처리를 담당자가 말하는대로 해야하는 이유가 뭐냐고 그 자료를 달라고 해도 주지도않고있습니다.
분명 보험사에서 확약서 받고 일처리를 하면서도 유독 이렇게 괴롭히는대
진짜 미쳐버릴거 같아요 ㅠㅠ

이걸 어떻게 해야할까요.
담당자와 통화를 계속 해도 같은자리만 빙빙돌뿐이네요
너무 답답해서 유튜브를 통해알게되서 이렇게 1:1 문의 남깁니다